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여러분의 성공을 함께 만들어가는
중소상공인희망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사장

안녕하십니까?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장 류재원입니다.

우리 재단은 중소상공인이 창업 이후 직면하는 도전들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점프업 할 수 있도록 돕는 희망의 사다리가 되고자
2014년 네이버(주)의 전액 출연을 통해 설립된 비영리 공익재단입니다.
설립 취지에 따라 유망 중소상공인을 발굴, 육성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첫째, 이커머스에 AI 등 ICT를 결합한 디지털커머스 단계별 교육 및 판로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급속한 ICT 발전과 디지털 소비 확대로 디지털커머스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커머스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둘째, 소상공인 성장 거점인 “점프업허브”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잠재력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소상공인의 성장 사이클에 맞는 체계적인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하고 있습니다.

셋째, 희망재단이 처음 기획하여 시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와 대외 공모사업 간 연계를 통해 우수한 자사제품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 간 협업기회 발굴 및 차별화된 네트워킹 지원으로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의 성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요 사업들의 상호 연계와 보완으로 “점프업 허브”가 소상공인의 성장 거점으로써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허브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허브멤버십”은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멤버스로 하나가 되게 함으로써, 단순 소상공인 지원을 넘어 체계적인 전문 교육과 보육 시스템, 네트워킹 등을 짜임새 있게 프로그램화 하여 입주, 졸업, 후원의 선순환 환경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처럼 우리 재단은 도전과 혁신으로 소상공인의 희망을 실현시키는 소상공인 지원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700만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장 가까운 파트너로서 여러분과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은 언제나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장 류재원